내 마음 안의 나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월든디티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정신·마음건강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내 마음 안의 나무(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책임 및 서비스 이용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말아야 하며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이를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한다.
2. ‘이용자’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한다.
3.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한다.
4. ‘닉네임’이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열을 말한다.
5. ‘자가진단’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증상 및 질환별 자가검진 리스트로, 우울, 스트레스, 공황장애, 트라우마, 분노, 불안, 중독, 자살, 경도인지장애, 자폐스펙트럼, ADHD 등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다.
6. ‘나이테’란 내 마음 안의 나무가 이뤄지는 테라피로, 자가진단으로 확인한 진단결과를 토대로 이용자가 본인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셀프 테라피 프로그램이다.
7. ‘마음나무 가드닝’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사, 임상상담사, 상담·임상 심리학 석사, 청소년상담사, 임상미술치료사 등이 제공하는 심리상담 서비스이다.
8. ‘마음나무 가드너’란 심리상담 서비스인 ‘마음나무 가드닝’을 제공하는 심리 상담사를 통칭해서 부르는 말로, 정원사가 나무를 튼튼히 가꾸고 정성으로 돌보듯, 이용자의 심리를 정성스럽게 보듬는다는 의미로 정하였다.
9. ‘상담권’이란 상담사로부터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는 상담 서비스 상품을 말한다.
10. ‘채팅상담’이란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 글(텍스트)을 이용해 상담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11. ‘전화상담’이란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 전화 통화하듯이 상담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12.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모든 정보(게시물)을 의미한다.
13. ‘비밀번호’란 회원이 사용하는 아이디(이메일)과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14. ‘솔루션’이란 이용자에게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하는 유·무형의 재화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한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것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한다.
4. 이용자가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지지 않는다.
5.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3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메일(Email)이나 문자메세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한다.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발송이 어려울 경우에는 본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발송한 것으로 간주한다.
6.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가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한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 본 약관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9. 회사는 특정 상담사 회원 및 개인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후 ‘개별계약’이라 한다)을 체결할 수 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된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상담사 회원 및 개인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 교부하거나 별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른다.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 정보의 수집, 제
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이메일 또는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모든 회원은 가입시 지정한 비밀번호에 의한 활동이나 행위 일체에 대한 책임을 진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한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원가입 계약 성립시기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 입력 및 약관에 동의 후 가입을 완료하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 화면에 접속한 시점으로 한다.
5.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정보는 사실로 간주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6.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회원의 모든 계정은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7.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가.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 내용으로 신청한 경우
나. 사회의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라. 기타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8. 회원은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서비스 내 프로필 수정을 통해 변경해야 한다.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지지 않는다.

제6조 (계정 해지 및 회원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퇴 또는 계정 해지를 진행하거나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정보 삭제를 위한 절차를 밟는다. 다만, 탈퇴 처리 시점에 회원의 서비스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한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정신·마음건강 증상 및 질환별 자가진단 콘텐츠
2.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자가진단 콘텐츠
3. 진단 결과에 따른 셀프테라피 콘텐츠
4. 정신·마음건강 완화에 좋은 다양한 명화, 식이요법, 운동 등의 콘텐츠
5. 심리상담사와 채팅, 전화 형태의 심리상담을 할 수 있도록 텍스트/음성 기능 제공, 심리상담 연결 및 상담 예약 기능, 심리검사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
6. 회원이 예약한 심리상담과 관련된 알림 기능
7. 상담 후기 및 평가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본 서비스와 부합하며,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제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다.
가. 회원가입
나. 상담권 정보 열람 및 선택
다. 상담권 상세 정보 확인
라. 상담권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마. 주문에 필요한 개인정보 입력
바. 결제 수단 확인
사. 결제 금액 재확인
아. 결제
자. 상담권 구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에 필요한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3. 회원이 상담권을 구매하여 실제 상담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는 상담 전 준수사항 등을 확인하고 회사가 준비한 동의서에 동의를 하여야 한다.
4. 회원은 상담권을 구매하여 실제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매 전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한다.
5.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후 어떠한 이유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거나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를 원할 경우 회사는 환불 규정 및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한다.
6. 다만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취소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이유로 지불 방법에 요금이 청구될 수 없는 경우 미수금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7.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상담사 회원은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를 하기 위해서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가. 본인 명의의 신분증 사본
나. 본인 명의의 계좌
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번호
라. 프로필 이미지
마. 학력 및 경력
바. 상담가능시간
사. 회사에서 요구하는 기본 양식에 대한 답변서 :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 회원에게 상담분야, 경력 및 자격, 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다만, 상담사 회원은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책임진다.
8. 개인의 기기의 성능, 데이터 통신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구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2. 다만, 유료 상담 서비스는 이용자가 상담권을 구매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에 실제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해당 사실을 공지한다.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한다.
5.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10조 (회원정보와 상담정보)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3. 회원은 원활하고 정확한 유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상담 전 상담 접수지와 문장 완성 검사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상담 접수지를 통해 수집되는 내용은 서비스의 특성상 민감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4.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 등은 회사와 제휴된 상담사가 공유하며,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른다.
5. 회원의 개인정보, 상담 접수지 정보, 문장 완성 검사지 정보, 상담 정보 등 그리고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회원이 게시한 글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회사가 보관하며, 상담사와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상기 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 개발과 연구, 통계, 빅데이터 활용 등에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에 동의하고 인정한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하
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이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른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
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
에 따른다.
6. 유료 전화 상담시 인터넷 환경의 문제로 시스템 전화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상담사와 이
용자는 다시 상담일정을 잡아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단, 이용자의 기기나 통신환경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는 전문가의 검수를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며, 의료 및 질병과 관련한 일체의 의문점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2. 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료 심리상담은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귀하에게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및 행정적 사안에 관한 전달사항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사항은 본 서비스 및 회원의 계정의 일부로 간주되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없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타 기관 및 개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상담사 회원에게 제공 공유된 일반 회원 정보에 관하여 상담사 회원 또는 일반 회원과의 계약 해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 시점에 따라 일반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와 상담내용 등 자료를 제출 받거나 폐지하도록 요구한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가 허위 정보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요한 사항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조작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경고사항을 준수하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등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 이후에 제 1항의 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중단 등의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5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
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규정에 맞게 취소 또는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며, 거래를 취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2.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
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다.
3.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처리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
다.
5. 회원이 본 서비스를 해지하면, 동 회원의 본 서비스 내의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된다.

제16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
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 또는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또는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또는 파괴할 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행위를 할 경우 피해 주체가 된
상담사는 증빙 자료 확보 및 법적조치를 위해 회원의 금지행위에 대해 녹음/녹화하여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의 신체정보(성명, 얼굴, 음성 등), 정신, 재산, 사회적 정보와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다.
3. 회원은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3장 권리 및 의무

제17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2. 회원과 상담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 접수정보, 상담내용, 상담을 위하여 게시한 글과 사진 등 저작물과 기타 자료 등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 홍보, 연구, 통계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활용 범위에 관해서는 저작권 정책의 내용에 따른다. 회사가 취득한 정보와 저작물 기타 자료 등의 이용기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영구적으로 한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과 신규 서비스 개발, 심리 상담 관련 연구 등을 위하여, 일반 회원의 상담요청 내용, 상담사 회원의 상담 내용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작성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해 서비스 개발과 연구, 통계, 빅데이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4. 회사는 회원이 받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서비스의 홍보를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이용리뷰 등의 컨텐츠를 포털사이트 등과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할 수 있다.
5.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다.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회사는 상담사 회원이 본 약관 제19조 제3항에 따라 신고하면,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7. 회사는 각 회원과 관련된 서비스 이용방법, 서비스 개편에 대한 내용을 제공 및 공지한다.
8. 회사의 구상권 내지 상담사 회원에 대한 채권 발생 우려, 상담사 회원의 채권자의 채권 추심 등 기타 지급을 유예할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상담사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보하고, 지급을 유예할 수 있다.
9. 회사는 일반 회원 및 상담사 회원의 과실로 서비스 내용의 유출이 있을 경우,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피해자 및 사법기관을 포함한 공공기관에서 일반 회원 및 상담사 회원의 문제 관련 정보 요청 시 즉시 제공한다.

제18조 (일반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일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상담사 회원으로부터 상담을 받기 위하여는 상담권을 구매하여야 하며, 상담권의 환불에 대하여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환불규정을 따르기로 한다.
2. 일반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3. 일반 회원은 심리상담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스토킹,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4. 일반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이고도 진실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부족 시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단, 일반 회원 자신과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작성하는 방법 등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
5. 일반 회원은 상담사 회원으로부터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6. 일반 회원은 서비스에 등록된 상담사 회원이 회사의 사용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상담사 회원의 귀책사유 있는 불법 내지 위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회사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상담사 회원의 회원 자격박탈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7. 본조 제6항의 경우, 일반 회원은 상담사 회원에 대한 책임 청구 이외에 회사에 대하여는 상담사 회원의 귀책사유 있는 불법 내지 위법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8. 의도적으로 상담과 무관한 내용으로 상담을 방해하거나 기타 행위로 상담사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경우 상담사 회원은 ‘본 행위가 반복될 경우에 상담을 강제종료할 수 있음’을 알릴 수 있으며, 알림 후 동일한 행위가 재반복되면 상담을 강제 종료할 수 있다. 이 경우 상담권은 환불되지 않는다.
9. 일반 회원은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하여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작성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10. 일반 회원은 서비스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한다. 구매하려는 서비스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반 회원이 책임을 부담한다.

제19조 (상담사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상담사 회원은 일반 회원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 상담사 회원은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회사의 등급별 기준에 따라 회사와 함께 결정한다.
3. 상담사 회원은 광고, 브로커제안, 스토킹, 장난 등 내 마음 안의 나무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상담을 요청하는 일반 회원에 대하여 회사 또는 경찰 등 유관기관에 신고할 수 있다.
4. 상담사 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학력 및 심리 상담 관련 자격증 정보 등의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
5. 상담사 회원은 회사에게 전항의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진실에 부합하게 하여야 하고,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한다.
6. 상담사 회원은 상담 업무 제공과 서비스 플랫폼 운영을 위하여 이름, 사진 등 개인정보가 회사의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 등 플랫폼 상에서 공개될 수 있고, 더 나아가 회사의 홍보를 위하여 상담사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 매체 혹은 외부에 소개될 수 있다.
7. 상담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8. 상담사 회원은 회원과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지며, 본 항의 의무는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유지된다.
9. 상담사 회원은 상담 활동을 진행할 때 상담사의 윤리강령을 준수해야만 하며, 윤리강령은 사단법인 한국상담심리학회 윤리강령을 준용한다.
10. 상담사 회원은 상담 업무 이행 과정에서 회사의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 등 플랫폼 상에서 제공 받는 등 공유하거나 취득하게 된 회사 내지 일반 회원의 모든 정보를 상담 업무 이행을 위해서만 활용하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11. 상담사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활동함에 취득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타목적에 이용해서는 안되며, 본 항의 의무는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유지된다.
12. 상담사 회원은 상담 진행 시 일반 회원과 미리 정한 예약 시간을 준수하여 약속한 횟수와 시간에 따라 상담을 진행하여야 한다.
13. 상담사 회원은 일반 회원의 상담 신청 시점으로부터 최대 24시간 내에 상담 가능여부를 안내 해야 하며, 지정된 시간 내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별도의 내규에 따른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다.
14. 상담사 회원은 일반 회원의 개인정보 내지 상담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일반 회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5. 상담사 회원은 사전 동의 없이 오프라인 상담이나, 다른 온라인 상담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일반 회원에게 심리상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안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6. 상담사 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약관 등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개인 프로필 정보의 등록, 상품권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회원에 대한 상담 이행, CS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해야 한다.
18. 회사는 상담사 회원이 등록한 프로필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정보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상담사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상담사 회원은 이에 동의해야 한다. 만일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상담사 회원의 서비스 활동을 제한할 수 있다.
19. 상담사 회원은 상담권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을 회사와 배분한다. 수익 배분율은 내부 규정을 따르며, 상담사에 따라 개별계약이 있을 수 있다.
20. 회사는 상담사 회원에게 수익금에 대한 정산자료를 제공하며, 정산내역에 대한 정정기간을 충분히 제공한다. 정산자료에 대한 이의제기, 정정 및 취소요청, 입금 계좌 변경 등은 정산자료 통보일에 안내된 수정 가능 기간에 한하여 가능하며, 회사의 과실로 인한 건이라도 해당 수정 가능 기간을 초과한 요청에 대해서는 정정이 불가하거나 다음 정산에 처리될 수 있다. 상담사 회원의 지급정보가 불충분하여 정산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수입이 발생한 시점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하면 해당 수입에 대한 회사의 지급의무가 소멸된다. 상담사 회원이 6개월 이내 지급정보를 입력하고 수입에 대한 정산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산은 회사의 일정에 따라 지급된다.
21. 상담사 회원은 개인정보 중 프로필 사진, 학력 정보, 자격 정보, 경력 정보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한 경우, 해당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내부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정보 또는 입증이 불가능한 정보인 경우, 회사는 상담사 회원의 활동을 중단할 수 있다.
2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관련 법령 및 회사 내규를 따른다.

제4조 기타

제20조 (저작권)
1. 회사는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본 서비스 이용자들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할 것이
라 기대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개발한 검사지, 해설지 및 기타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
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및 기타 모든 콘텐츠는 회사에 귀속한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재가공,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다.
4.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과정에서 작성하는 상담내용과 게시하는 글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게시하는 글 등 저작물의 저작권 또는 저작물의 이용권은 회사에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귀속되며, 회사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하여 심리상담과 관련한 연구, 통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또는 연구를 위해 제 3자에게 재이용권을 허락할 수 있다.

제21조 (광고)
회사는 본 서비스에 당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관계법령에 따르는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
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료를 게시,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회원이 검사지와 해설지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맞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상담사가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 자료의 위조 또는 변조, 기타 사유에 의해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상담사의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 등을 판단할 수 없다.
5. 회사는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6.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한다. ]

제24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된다. 회원의 금지된 형태의 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공고일자: 2021.04.15.
시행일자: 2021.04.15.